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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 옥길동 파티룸 [스페이스우일] 입실 청소 알바 가이드 본문

스페이스우일

부천 옥길동 파티룸 [스페이스우일] 입실 청소 알바 가이드

착한코딩 2023. 1. 17. 02:14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우일 Host입니다.

원테이블 프라이빗 파티룸 [스페이스우일]

청소 알바를 하시는 분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청소 종류는 입실 청소, 퇴실 정리 2가지가 있는데요.

 

입실 청소는 예약 시간 2시간전~30분전에 진행합니다.

퇴실 정리는 이용 완료 직후, 심각한 오염이 있거나

입실 청소만으로 부족할 것 같은 상태에 실시합니다.

 

# 입실청소

1. 실내화 및 장갑 착용

입구 왼쪽에 실발장을 열어 슬리퍼를 착용해 주세요.

 

형광등은 꺼진상태에서, 샹들리에?같은 조명만 켜지도록

일괄 소등과 오른쪽 아래 버튼을 오른쪽 방향으로 눌러줍니다.

싱크대에서 세로 서랍중, 가장 왼쪽 서랍을 열어보면

 

중앙칸(2층)에 청소도구가 있습니다.

 

가림천을 걷어내면 세프장갑, 청소포, 종량제 봉투 등이 있어요.

 

독한 물질을 만지지는 않지만, 손을 보호하기위해 장갑을 착용해주면 좋아요.

(필수는 아닙니다ㅎㅎ)

 

2. 테이블 및 의자 청소

물걸레 청소포를 뽑아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양쪽 의자를 충분이 빼고

 

테이블 위의 먼지나 이물질을 닦아냅니다.

혹시 테이블 위에 식기류가 남아있다면, 싱크대로 옮긴 다음 닦습니다.

 

새로운 청소포를 뽑아, 의자 커버를 책상 방향으로 닦아냅니다.

눈에 보이는 먼지가 남지 않도록, 바닥으로 잘 털어주세요.

(의자 커버는 방수입니다.)

 

책상과 의자커버에서 떨어진 먼지들을 청소기로 흡입합니다.

 

3. 평상과 좌식 테이블 청소

새로운 물걸레 청소포를 뽑아, 테이블을 닦아줍니다.

 

방석을 들고, 평상을 닦아줍니다.

닦은 후 물이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방석을 놓습니다.

 

러그 아래까지 닦을 필요는 없습니다.

눈에 보이는 먼지만 제거해주세요.

 

4. 전체 바닦 청소기

청소기로 바닦 전체를 청소합니다.

베란다 문과 평상 사이도 청소합니다.
베란다 문틈으로 외부에서 먼지가 많이 들어와요. 문 주변을 꼼꼼히 청소해줍니다.

거울아래 매트도 당기면서 천천히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입구 쪽 신발 매트도 한쪽 발로 고정하고, 천천히 흡입해줍니다.

청소기로 먼지를 최대한 제거하고, 남은 먼지는 손으로 떼어주세요.

 

 

5. 설거지, 식기구 정리

청소기로 바닦 전체를 청소합니다.

 

설거지를 해야할 컵, 그릇 등 식기류가 있다면, 알바비를 조금 더 드릴게요.

보통은 보증금이 걸려있어서 청소, 설거지, 쓰레기 배출을 하고 나가십니다ㅎㅎ

고무 장갑과 수세미, 주방세제를 사용해서 설거지를 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건 마르기전 물기를 제거해서,

찬장이나 서랍에 다시 넣어놔야

식기구에 물자국이 안생깁니다.

 

먼저 싱크대 왼쪽, 위에서 첫 번째 서랍에서 빨아쓰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한 번 닦아 줍니다.

 

그리고 청소도구가 있던 서랍에서, 극세사 행주를 꺼내

최종적으로 물기와 먼지를 제거합니다.

빨아쓰는 키친타올이나, 다른 행주로 닦다보면

식기구에 먼지가 조금씩 붙는데요. 

 

극세사 행주를 사용하면 먼지 없이, 물기 제거가 잘됩니다.

 

물기를 닦아 이런식으로 정리해주세요.
물기를 닦아 이런식으로 정리해주세요.
물기를 닦아 이런식으로 정리해주세요.

6. 커피포트, 전자레인지, 음식물 쓰레기통 확인

커피포트안에 물이 있다면 제거하고, 한 번 행궈줍니다.

 

전자레인지안에 남은 음식이나,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해줍니다.

액체류가 뭍어있다면, 청소포로 닦아주세요.

 

 

액체류가 섞인 음식물은 싱크볼 오른쪽에 있는,

망에 한 번 걸러줍니다.

 

그리고 걸러진 음식물을 서랍안에 있는,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버립니다.

 

음식물 쓰레기통도 열어, 손님이 버린 음식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음식물이 있다면 비닐을 꺼네 묶어 버리고

음식물 통을 세척해서, 키친타올 등으로 닦아 물기를 없앱니다.

그리고 다시 아래와 같이 새로운 음식물 종량제 봉투를 세팅해 넣어 놓습니다.

 

 

7. 일반쓰레기, 분리수거

일반쓰레기가 배출되지 않은 상태라면, 투명비닐을 통째로 꺼내서

전자레인지 아래 종량제 봉투에 옮겨 담습니다.

종량제 봉투는 20L와 50L가 있으니, 쓰레기 양에 따라 골라 담습니다.

 

입구쪽 분수거통에 쓰레기가 있다면

플라스틱과 종이, 병, 캔 등을 투명 비닐에 담아

분리 배출합니다.

 

다음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사용한 종량제 봉투를 

용량이 보이게 접어, 다시 전자레인지 밑에 놓습니다.

 

일반쓰레기통, 분리수거통에 있더 투명 비닐도 꺼내서

다시 세팅해줍니다. (아래 사진에 묶여 있는 비닐입니다)

 

 

커피머신 아래 부분을 열어 사용 흔적이 있다면, 세척해주세요.

세척 후 키친타올 등으로 물기를 닦아서, 다시 끼워주세요.

커피머신 뒤에 물을 3cm 정도만 남기고 채워주세요.

 

설거지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수세미, 고무장갑, 세제, 컵닦는도구?,

음식물 망 등을 세팅해주세요.

행주 등으로 싱크볼과 주변에 물기를 모두 닦아주세요.

싱크볼 물빠지는 곳을 열어, 혹시나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해주세요.

 

8. 조명, 난방기기, TV, 슬리퍼 세팅

아래와 같이 생긴 리모콘으로, 3가지 조명을 켜주세요.

카메라가 바라보고 있는 쪽에, 리모컨 안테나가 있어요.

거울 뒤에 스위치도 켜줍니다.

(거울 뒤에 간접 조명이 켜져요)

 

충전중이던 버섯모양 조명은 케이블을 뽑아서

 

테이블 중앙에 올려놓습니다.

 

파티커튼 위에 조명은 제가 원격으로 켤게요^^

트리 조명을 켜줍니다.

 

 

TV를 켜고, 외부입력 USB >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C 드라이브를 한 번 더 선택하면

 

영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피아노 영상을 선택해 재생합니다.

 

음량을 10으로 조절합니다.

 

실외 온도가 15도 이하인 경우, 아래와 같이 

전기 히터 스위치를 켜놓을 건데요.

콘센트 전원을 제가 원격으로 제어 가능합니다.

스위치 상태가 아래와 같은지만 확인해주세요~

실외 온도가 영하인 경우 벽걸이 냉난방기도 켭니다.

벽걸이 난방기는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만드니

적당히 따뜻해지면 꺼놓습니다.

 

전자레인지 선반 바닥에 있는 유리 찬장 조명을 켭니다.

 

싱크대 조명 스위치도 켭니다.

 

싱크볼 아래 선반을 열면 온수기가 있습니다.

온수기 전원도 제가 원격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온수기 스위치가 아래와 같이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아갔는지만

확인해주세요~

냉장고안에는 아무것도 없도록 안에 있는 것들은 모두 버립니다.

 

모든 세팅이 끝나고 나가기전

청소용품이 있던 곳은 처음과 같이 세팅해놓습니다.

 

창장 아래 첫 번째 서랍에 소품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합니다. 

 

예약 인원수에 맞게 슬리퍼를 아래 방향으로 꺼내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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